Quantcast
Channel: UNIST News Center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47

“창업은 어떻게 하는걸까?” 제 1회 아이디어톤 새로고침 개최

$
0
0

UNIST 창업 단체 USB(UNIST Startup Bible)는 지난 4일(토) 아이디어톤 ‘첫 번째 새로고침’을 개최했다. 총 22명의 참가자, 12명의 운영진과 함께 UNISPARK에서 진행됐다.

UNIST 내에서 실제로 창업을 하고 있는 학생들도 아이디어톤에 운영진으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역할인 ‘어드바이저’로 김희도(랩이즈), 김대훈(친구꺼), 박진서(오커넥트), 김서준(매치스), 김명준(트립빌더), 방형준(오커넥트) 총 6명의 학생이 대회를 했다. 연사 초청 토크쇼 뿐만 아니라 아이데이션 과정에서 참가자들의 사업 아이템 구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았다.

사진1_연사 초청 토크쇼 사진(사진_USB)

사진1. 연사 초청 토크쇼 사진 | 사진: USB

참가자 임지우 학생은 “창업에 대해 더 알게 되어서 좋았고, 앞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실제로 도전해볼 용기가 생긴 것 같다”며 “팀별 발표에서 받은 피드백 덕분에 생각하지 못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고, 더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2_참가자에게 멘토링을 해주고 있는 어드바이저(사진_USB)

사진2. 참가자에게 멘토링을 해주고 있는 어드바이저 | 사진: USB

어드바이저 김희도 학생은 “창업에 관심을 가진 분들의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엿볼 수 있어 재밌고도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그 분들을 도와드리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고 지금까지 진행해온 창업활동에 대해서 뒤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4_최종 발표 현장 사진(사진_USB)

사진3. 최종 발표 현장 사진 | 사진: USB

한편 USB(UNIST Startup Bible)는 2021년 4월 창립된 UNIST 창업 단체이다. 인재 육성을 위해 학기별로 창업 스터디를 열고 있으며, 교내 창업 네트워크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에는 4대 과학기술원 연합 창업캠프 X-ist,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등의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Junction Asia 해커톤 사이드부스를 운영하고, 예비창업인 경진대회에서 다수 수상을 거두는 등 UNIST 내외로 여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47

Trending Articles